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돈내산 리뷰🛒] 사무용 마우스 끝판왕, 로지텍 무소음 무선 버티컬 마우스 mx master 3s

선물, 내돈내산 리뷰🎁🛍️🛒

by 투자하는 샬린이 2023. 3. 16. 14:07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구매해서 사무용으로 사용 중인 로지텍의 무소음 무선 버티컬 마우스 MX Master 3s 제품을 리뷰해보려 합니다~!

해당 제품은 사무용으로 사용하고자 작년 8월에 구매해서 지금까지 약 8개월 정도 사용해 왔고요. 오늘 리뷰에서 전반적인 성능과 기능, 장단점 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옆모습
제가 사용하는 스페이스 그레이(Space Grey) 색상
로지텍 페일 그레이
로지텍 공식 홈페이지의 페일 그레이 색상 모델

1. 기본 사항 (MX 마스터 3S)

 

  • 비용 : 11만원~13만원 (네이버 최저가 112,090원) / 색상 : 페일 그레이, 스페이스 그레이
  • 무선 (블루투스)
  • 버튼 : 7개
  • 최대 감도 : 8000dpi
  • 배터리 : 충전식 (분리형 충전 케이블, C-type 사용)

2. 전반적인 사용감, 기능

사용감 모습
마우스 사용감 굿

외형은 버티컬 마우스처럼 살짝 휘어져 있습니다만, 다른 시중의 버티컬 마우스처럼 확 휘어져 있지는 않고 어느 정도 손목의 무리를 덜어주는 정도입니다. 또 외형 내구도 자체는 튼튼합니다. 

여러 조작 버튼
휠 돌리면 바퀴 돌아가는 것 마냥 돌아가게 바꿀 수 있어서 은근 재밌다는...

여기 보이는 초록색 동그라미포함 동그라미들이 다 버튼입니다. 이런 식으로 버튼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버튼만 잘 사용하면 손을 많이 안 움직여도 되어서 좋은데요. 이런 버튼들은 초기 세팅으로 사용해도 되고 로지텍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기본 세팅

이렇게 제공되는 프로그램으로 여러 설정이 가능합니다. 

엑셀, 인터넷 에서의 자동 기능 변환, 휠 세팅 변경 기능

저는 프로그램 사용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을 다르게 해 두었는데요 ㅋㅋㅋ 위 왼쪽 사진은 엑셀 사용할 때, 위 가운데 사진은 인터넷 사용할 때 버튼의 기능이 바뀌도록 설정했어요.

 

사무용으로 사용하시게 되면 엑셀 특히 많이 사용하실 텐데 위에서 아래로 내리는 휠은 다 있는데 좌우로 움직이는 휠은 보통 없잖아요. 얘는 좌우로 움직이는 휠이 있어서 왕 편리합니당.  그리고 휠 방식도 두 가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런 게 너무 복잡하고 어렵다 싶으시면 그냥 기능 다 똑같이 하시거나 처음의 세팅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고요! 

마우스 아래판
마우스 아래 판, 전원(빨간색 동그라미), 연결기기 변경버튼(초록색 동그라미)

아랫부분에는 해당 제품의 핀번호, 시리얼 넘버가 있고 위(빨간색 동그라미)로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아래(초록색 동그라미)의 버튼으로 마우스에 총 3개의 기기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만 눌러서 바로 기기를 바꿀 수 있는 건 참 편리하더라고요!

오른쪽 모습
오른쪽 모습

오른쪽에서 봤을 때 모습, 제 마우스가 사용감이 조금 있는 편이죠 ^^ㅎㅎ

기본 제공되는 유선 충전기(C type)과 볼트잭(블루투스 송신기)
기본 제공되는 유선 충전기(C type)과 볼트잭(블루투스 송신기)

건전지가 아닌 배터리 충전식입니다. 한번 충전하면 거의.. 두세 달? 아무튼 엄~청 길게 쓰는 것 같아요. 충전을 거의 안 합니다. 근데 그것마저 귀찮으시다면, 그냥 유선마우스처럼 충전기 꽂아놓고 사용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ㅎㅎ 
저는 보통 저 블루투스 볼트잭 연결해서 사용하는 편인데, 컴퓨터와 블루투스로 연결된 상태면 사실 저 볼트잭도 연결 안 하고 쓰셔도 됩니다! 저는 저 볼트잭을 써야 좀 더 제 스스로의 안정감을 느껴서 장착해서 사용하는 편이고요 ㅋㅋㅋ
아 그리고 충전은 c타입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3. 장, 단점

우선 장점으로는 전에 쓰던 마우스보다 손목의 피로도가 훨 ~ 씬 덜 합니다. 소음도 전혀 없고 버튼 눌리는 느낌이나 마우스를 잡았을 때의 느낌도 편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여러 버튼 기능에 익숙해지면 다른 버튼 없는 마우스 못 쓸 것 같아요. 손을 움직이지 않고도 버튼만으로 해결되는 게 많고 업무처리 속도가 빨라지더라고요. 충전도 자주 하지 않아도 되고 필요하면 유선마우스처럼 꽂아 놓고 사용해도 되니 충전으로 인한 업무에 지장 없습니다 ㅎㅎ 연결기기도 3가지에 등록이 가능해서 마우스만 들고 가도 집 컴퓨터, 회사 노트북 등에도 바로 연결이 가능하고요. 
 
단점으로는 버티컬도 일반 마우스도 아닌 좀 어중간한 포지션으로 손목의 피로도가 애매하게 생긴다는 점입니다. 또 이 마우스가 기능이 워낙 많다 보니 커스터마이징 한 기능이 어쩌다 가끔 씹힐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마우스를 껐다 켜거나,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해결이 되던데 제 기기의 문제인지 기능이 많아 생기는 문제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어요... 또 전에 볼트잭 없이 블루투스로만 컴퓨터에 연결했을 때 마우스를 인식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때는 볼트잭 연결로만 해결되었던 적이 있었거든요. 다기능으로 이러한 자잘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생긴다면 차후에는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도 있겠네요.

 

공홈 사진
공식 홈페이지 사진

오늘은 내돈내산 MX 마스터 3s의 제품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가격대가 있긴 하지만 사용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기능이 많은 점이 사실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ㅎ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