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묘역•코인세탁소•셀프빨래방•스피드클리닝 후기

일상 🤠✨

by 투자하는 샬린이 2023. 6. 14. 21:52

본문

안녕하세요~~! 투자하는 샬린이 입니다. 오늘은 동묘역 셀프빨래방, 코인세탁소인 스피드클리닝(speed cleaning)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세탁기, 건조기 동묘역 바로 앞에 셀프빨래방, 코인세탁소가 있어서 신기했는데요! 이름도 스피드클리닝!ㅎㅎ 그럼 바로 동묘역 셀프빨래방, 카드사용 가능한 코인세탁소인 ‘스피드클리닝’의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내부모습, 내부 편의시설, 키오스크 및 시설 이용방법, 세탁방예술 그리고 후기를 보러 가실까요?

 

 




 


<동묘앞역, 코인세탁소, 셀프빨래방 24 스피드클리닝 후기>

 1. 위치 및 기본정보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 347 롯데캐슬천지인 지하 1층 105호 (동묘앞역 10번 출구에서 5m)
운영시간 :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연락처 : 1899 - 9588

 

2시간 무료주차가능, 와이파이, 무료 충전기, 카드사용가능

 

 




 

 


2. 외부•내부 모습

 

스피드 24 클리닝 무인코인세탁소
스피드 24 클리닝 무인코인세탁소

 

스피드 24 클리닝 무인 코인 세탁소의 외부 모습입니다! 상주관리하시는 분은 따로 안보였지만, 가끔 오셔서 관리하시는 것 같았어요!

내부 모습
내부 모습


셀프빨래방 내부에는 세탁기(3대)와 건조기(3대)가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건조기 4대였는데 큰걸로 바꾸시면서 한대는 빼신 것 같아요!

세탁기 아래에 표시된 가능한 세탁양
세탁기 아래에 표시된 가능한 세탁양


각각 세탁기와 건조기 크기가 다른 것이 있었는데요. 넣는 곳 아래에 보시면 들어갈 수 있는 양과 무게가 얼마나 되는지 직관적으로 표시를 해두셨더라고요 ㅎㅎ 참고하기 좋을 것 같아요!

왼)세탁기 오)건조기
왼)세탁기 / 오)건조기


각 세탁기와 건조기 모습이에요! 각 기계별로 설명이 잘되어있었어요 ㅎㅎ 사용하기전에 참고하면 됩니다!

 




 


3. 내부 편의시설

 

게임기와 커피머신기
게임기와 커피머신기


기타 편의시설로는 ㅋㅋㅋㅋㅋ 세탁과 건조를 기다리며 킬링타임할 수 있는 코인 게임기, 커피메이커 및 정수기가 그리고 유튜브설정? 있더라고요!

게임기
게임기


재밌어 보이던 게임기.. 코인이 없어서 못했네요 ㅠㅠ 포스트잇 후기 보니까 다 재밌다던데ㅠㅠ 담엔 해보는 걸로..!

커피머신기와 정수기
커피머신기와 정수기


원두커피메이커와 정수기! 사장님의 배려, 센스ㅎㅎ😱✨✨✨



포스트잇의 창문
포스트잇의 창문


기타 의견, 개선필요사항이 있다면 포스트잇에 적어주세요~~~! 근데 그냥 심심해서 그림 그리거나 소통하는 용도로도 아주 요긴하던데요? ㅎㅎ😆😆😆 뭐 안 그리고 그냥 구경만 해도 재밌었던!!

불편한 점&#44; 개선점을 적어보쟈
불편한 점, 개선점을 적어보쟈


실제 필요개선점을 적은 내용도 많았어요!



기타 소모품 판매
기타 소모품 판매


그리고 기타 소모품 판매 밴딩머신인데요. 소분된 세제, 비닐봉투, 건조기 용품을 판매하고 있었고 동전교환 기능도 있었습니다! 참고요.

 




 

 


4. 키오스크 및 시설 이용방법

 

키오스크와 설명문
키오스크와 설명문


스피드클리닝에서는 스마트코인이라는 키오스크를 이용해서 돈을 충전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오히려 카드사용해서 충전하니 편했어요!

그럼 바로 사용방법 보러 가실까요!?



스마트코인 이용방법 보실까요
스마트코인 이용방법 보실까요


우선 등록할 개인 전화번호 입력해 주세요.

개인정보동의
개인정보동의


개인정보동의를 해주세요.

인증번호 입력인증 성공 해줍니다~!
인증번호 입력


핸드폰으로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해 줍니다.
인증 성공!

결제번호 입력
결제번호 입력


충전 후 사용 시에 필요한 결제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무료 3000P
무료 3000P


충전하려는데 무료 3000포인트가 들어있었어요!!! 오예!! 푼돈일지 몰라도 저에겐 아주 소중하고 큰돈!!😱😱😱😱

그리고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충전을 하면 사용가능하더라고요!

이용방법
이용방법
세탁기&#44; 건조기에 전화번호 입력!
전화번호 입력!


돈을 충전하셨다면!! 충전 후 세탁기나 건조기 옆에 있는 이 작은 기계에 필요한 금액을 입력해 주고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시간입력
시간입력


필요한 돈과 전화번호 입력 후 결제비밀번호 입력하면 사용가능!!😆✨✨

아 그리고 주의하실 부분은 꼭 사용시작 또는 start 버튼을 눌러주셔야 시작된다는 점!!

저는 안 누르고 한 5분 기다렸거든요 ㅋㅋㅋㅋㅋ 시작 안되길래 그제야 발견했다는 ㅎ

설명
참고 설명


각 기계마다 있는 설명! 참고요 ㅎㅎ

 




 

 


5. 세탁방예술

 

세탁 물품 캐리어
세탁 물품 캐리어


세탁물 옮길 수 있는 카트.

세탁방 예술1
세탁방 예술1

 

무슨 예술가들이 이리 많은지 ㅎㅎ 저도 그렸는데 다른 분들이 그린 예쁜 그림들만 보여드릴게요 하하.

 

세탁방 예술2
세탁방예술 2

 

애니 그림부터 종류도 아주 다양합니다 ㅋㅋㅋㅋ

 

세탁방 예술3
세탁방 예술 3

 

생각보다 이런 거 구경하고, 핸드폰 하고 있으니까 시간 잘 가더라고요 ㅎㅎㅎ 외국인 친구들의 글도 많았어요! ㅋㅋ


6. 후기

오늘은 동묘역 셀프빨래방, 카드사용 가능한 코인세탁소인 ‘스피드24클리닝’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내부모습, 내부 편의시설, 키오스크 및 시설 이용방법, 세탁방예술 그리고 후기를 알아보았는데요!

24시 스피드 클리닝은 우선 무인 운영이라 부담도 덜되고 소파에 앉아서 기다리기 좋더라고요!

그리고 아직은 사람들도 많이 붐비지도 않고 무엇보다 깔끔해서 좋았어요. 셀프 관련된 가게들이 정말 더러운 곳들이 많았는데 여기는 깔끔!!

또 코인세탁소라 해서 동전 없으면 이용 못하나 했는데 카드로 충전, 이용가능 했었어요 ㅎㅎ 동묘앞역 바로 앞에 있으니 이용하기에도 아주 용이했습니다.

동묘 근처에 사시는 분이라면 셀프 세탁방으로 ‘24 스피드클리닝’ 한 번 이용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묘역 맛집 바지락칼국수가 유명한 &#39;종로57길&#39;
동묘역 맛집 바지락칼국수가 유명한 '종로57길'
공릉 브런치카페 라라브레드 후기
공릉 브런치카페 라라브레드 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