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고궁 경희궁, 서울역사박물관 산책하기 좋은 곳

일상 🤠✨

by 투자하는 샬린이 2023. 5. 18. 20:19

본문

안녕하세요~! 투자하는 샬린이입니다.
오늘은 서울 산책하기 좋은 서울고궁 경희궁과 근처에 위치한 서울역사박물관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점심시간 이용해서 산책으로 경희궁서울역사박물관에 다녀왔는데 자연건물 조화가 좋더라구요ㅎㅎ

그럼 경희궁위치 및 기본정보, 경희궁과 주변 모습, 안내사항, 서울역사박물관을 보러 가실까요?

 

 




 

 

 

 


<산책하기 좋은 경희궁, 서울역사박물관>

1. 경희궁 위치 및 기본정보

 


위치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45 경희궁. 시립미술관
운영시간 : 화 ~ 일 (09:00 ~ 18: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 02 - 724 - 0274

무료 입장 가능

 

 

 




 



 


2. 경희궁과 주변 모습

 

경희궁 숭정문
경희궁 숭정문


경희궁은 조선시대 중전마마가 사시던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조경도 황후의 궁답게 아주 넓고 웅장하게 되어있었어요. 엄청 컸습니다 ㅋㅋㅋ

경희궁 안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
경희궁 안에서 바라본 서울 도심


경희궁에 들어오면 이런 멋진 서울시내의 건물들도 잘보이고요! 전망이 꼭 센트럴파크 느낌이지 않나요.
잔디밭이 굉장히 넓어서 초등학교, 유치원 아이들도 많이 보였어요.

아이들이 여기서 뛰어놀면 참 좋을 것 같죠 ㅋㅋㅋ

처마와 도심
처마와 도심


경희궁은 좋았던게 잔디밭중앙 공터가 굉장히 넓어서 하늘이 너무 잘보이더라구요 ㅎㅎ 서울에서 이런 넓은 하늘 본게 언제인지 ㅠㅠ 가슴이 탁 트이는 그런 기분이었습니다 ㅎㅎ

나무나 꽃같은 조경도 너무 잘돼있어서 도심속 자연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마밑과 오른쪽 도심 풍경
처마밑과 오른쪽 도심 풍경


넓은 경희궁 앞마당 모습 ㅎㅎ

대전 입구 중전마마 납시오~
대전 입구 중전마마 납시오~


경희궁 대전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점심시간에 근처 직장인분들 산책하러 오신분도 많았어요! 오순도순 얘기하면서 산책하시는 모습 보기 좋았습니다 ㅎㅎ

 

 




 

 

 




3. 경희궁 무료해설

 

무료 해설 안내 표지판
무료 해설 안내 표지판


구경하다 안 사실! 경희궁 무료해설을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경희궁 숭정문 앞 무료 해설 안내>

  • 금요일 2시, 3시
  • 토요일 1시, 2시, 3시
  • 소요시간 약 40분

탁 트인 앞마당
탁 트인 앞마당


경희궁 탁트인 앞마당!! 바로 앞에 나무 없어서 그런지 엄청 넓어보여요. 사람들이 엄청 작은게 보이시죠?? 실제로 보셔야 알 수 있죠 ㅎㅎ

경희궁 대전
경희궁 대전


중전마마 대전. 앞에는 품계석이 순서에 맞게 나열되어 있네요.

처마밑 문양
처마밑 문양


한옥의 문양, 색감이 아주 잘 살아있습니다 ㅎㅎ

대전 옆 담
대전 옆 담


여기는 되게 종묘의 느낌도 나는데요! 중전마마 대전 바로 옆이에요. 한복입고 사진찍고 계신 분들도 많군요 ㅎㅎ 사람 크기를 계속 비교해서 보세요 상당히 큰 궁궐입니다.

경희궁 벙커?
경희궁 벙커?


여긴 경희궁 뒷길 가는 길에 발견한 무슨 벙커? 일까요 설멸은 따로 못봤네요.

 







4. 경희궁 뒷길

 

멋진 뒷길
멋진 뒷길


멋진 길이에요 ㅎㅎ 차 없이 보도로만 깔았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5.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도 경희궁과 바로 붙어있는데요! 이곳도 무료입장 가능에 볼거리가 참 많다고 합니다~!

서울 역사 박물관
서울 역사 박물관
수선전도
수선전도


서울역사박물관 앞 한양도성의 모습을 그려둔 ‘수선전도’입니다.

오늘은 광화문 근처 서울의 멋진 궁궐 경희궁 그리고 서울역사박물관 산책하기 좋은 길을 알아봤는데요! 날 좋은 때에 방문하셔서 탁트인 고궁 체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광화문 카페 노티드 도넛
광화문 카페 노티드 도넛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정원 광화문&#44; 경복궁 한눈에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옥상정원 광화문, 경복궁 한눈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