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처님오신날 연등회, 수마노탑 광화문광장에서 불교행사 구경하세요😃✨🪷

일상 🤠✨

by 투자하는 샬린이 2023. 4. 27. 18:10

본문

안녕하세요~! 투자하는 샬린이 입니다.

작년 12월에는 며칠동안 크리스마스 기념행사를 하더니 이번에는 광화문 광장에서 부처님오신날/석가탄신일(5/27) 기념하여 멋진 수마노탑 전시연등설치, 점등을 하고 있더라고요!!

어제(4/26)는 이미 점등한 수마노탑에서 ‘부처님오신날 - 봉축 점등식’을 했었고요 ㅎㅎ 
수마노탑 전시 말고도 광화문광장에서 부처님오신날 이벤트를 준비중이던데 관심 있으시거나 가볍게 구경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광화문 광장 부처님오신날 기념행사>


1. 부처님오신날 준비 및 주변 사진

 

광화문 광장 수마노탑
광화문 광장
세종문화회관 앞 연등
세종문화회관 앞 연등
외교부 앞
외교부 앞
멀리 보이는 정부청사
멀리 보이는 정부청사
광화문과 설치중인 부스들
광화문과 설치중인 부스들


수마노탑 앞으로 광화문 광장 사이에 큰 규모로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기념 소품이나 불교행사를 위한 물건들을 판매하거나 나눠주는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찾아보니 다음 달 5월 11일부터 28일 광화문광장과 조계사, 봉은사 등에서 한지로 제작한 여러 형태의 등을 전시하는 전통 같은 행사를 한다고 하네요 ㅎㅎ 연등 만들어서 연등 날리기 이런 것도 할까요? 완전 멋있을 것 같은데!

부스&#44; 생각보다 엄청 많더라구요!
부스, 생각보다 엄청 많더라구요!
광화문광장 이순신동상과 분수
광화문광장 이순신동상과 분수


다음 달 5월 20일에는 종각역에서 연등행렬, 종료 후엔 꽃비를 뿌리고 강강술래 등 참여할 수 있는 전통행사인 대동한마당도 진행된다는 점도 참고요 ㅎㅎ

기념행사장 부스입구
기념행사장 부스입구?

 

2. 광화문광장 수마노탑

 

수마노탑! 1수마노탑! 2
수마노탑!

 

광화문 광장 중심에 있는 수마노탑입니다 ㅎㅎ 뒤로는 광화문, 인왕산이 보이네요! 지금은 봉축점등식은 끝나서 의자는 다 정리됐습니다ㅎㅎ

수마노탑은 약 20m 높이로 철골구조한지공예로 만든 탑이라고 하네요! (수마노탑은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의 모전석탑으로 2020년 국보로 지정됐다고 합니다!) '탑돌이'라고 수마노탑 주위로 연등을 들고 도는 행사를 했다고 합니다. 오옹ㅎㅎ

 

봉축 점등식 뉴스 사진참조 1봉축 점등식 뉴스 사진참조 2
봉축 점등식 Newsis ,KBS 뉴스 사진참조


생각보다 관광객들이 많아서 구경하시는 분들이 엄청 많았어요! 불교행사, 부처님오신날(석가탄신일), 수마노탑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오셔서 구경하고 가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ㅎㅎ

저녁에 오시면 연등하고 광화문광장 조명이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근처에서 식사나 카페 방문 후에 가볍게 돌아보면 좋을 것 같네요!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티빙 오리지널 MBTI vs 사주
티빙 오리지널 MBTI vs 사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