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hat GPT에 대해 알아보쟈 - 가입 방법, 사용 및 활용 포인트

공부 📚/건강 및 생활정보

by 투자하는 샬린이 2023. 3. 20. 14:26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공지능 챗봇 'Chat GPT'의 가입방법과 어떻게 사용, 활용할지 그리고 기존의 검색엔진과의 차별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작에 앞서.. 제가 Chat GPT에게 Chat GPT에 대해서 블로그를 쓰려고 하는데 도입 부분에 대한 글을 300자 정도로 써달라고 부탁하고 받은 답변입니다 ㅋㅋㅋㅋ

 
Chat GPT :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공지능 대화 모델 중 하나인 챗 쥐피티(ChatGP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챗 쥐피티는 OpenAI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대화 모델로,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와 자연스러운 대화를 지원합니다. 이 모델은 대규모 데이터셋을 이용하여 학습된 결과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또한, 영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계속해서 학습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챗 쥐피티를 활용하면 고객 지원, 인공지능 비서, 질문 응답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빠르고 정확한 대화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제, 챗 쥐피티의 작동 원리와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20초만에 써내 주었는데요... 정말 제 말을 알아듣고 블로그 도입형식으로 써주는 게 소름이더라고요ㅋㅋㅋㅋ정말 인간의 일자리, 능력이 10년안에 대부분 대체되려나 생각이 들면서요. 하지만 이걸 잘 이용만 하면 더 성공하겠지 라는 생각도 동시에 들었습니다 ㅎㅎ
 
그럼 이 Chat GPT를 성공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떼 볼까요!?!?
 

1. 홈페이지 접속

Open AI 홈페이지
Open AI 홈페이지

 간단하게 검색창에 Chat gpt를 검색하시면 Open AI 홈페이지를 들어가실 수 있어요. 위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Try ChatGPT’를 누르시면 됩니다.

 

Chat GPT 링크

https://chat.openai.com/auth/login


2. Chat GPT 로그인

ChatGPT 로그인화면
1차 화면

‘Try Chat GPT’ 를 누르셨으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로그인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ChatGPT 로그인 화면 2
로그인 화면

구글 아이디(gmail)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들어가실 수 있는데요. 아이디가 있으신 경우 아래에서 클릭하셔서 로그인하시면 입장이 가능합니다.

계정이 없으신 분은 중간에 ‘Sign up’ 누르셔서 간단한 가입 하셔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Chat GPT 사용

로그인 직후 팝업
첫 입장 화면

Chat GPT에 대한 간단한 설명들이 나오고요 팝업 뜰때마다 계속 아래에 Nex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ChatGPT 검색 가능한 화면

이제는 모든 로그인 과정이 끝나고 사용이 가능한 상태인데요. 가운에 아래의 네모난 창에 문장형식으로 질문해주시면 됩니다.

예전의 챗봇 ‘심심이’ 와 느낌이 비슷해서(대신 왕 똑똑하고 그전 대화를 기억하고 이어 대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다릅니다)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똑같이 대화형식으로 질문하셔도 돼요!


4. Chat GPT의 차별점과 활용 포인트

챗 쥐피티에게 질문하는 화면
지식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 요청

빨간색 동그라미를 눌러서 같은 질문에 대한 다른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하고 받은 답변을 요약해 달라는 사진
방금 물어봤던 것에 대한 GPT의 답변을 요약 요청

오늘 Chat GPT에 질문한 사항을 정리하면,
맨 처음 제가 블로그 형식으로 도입 부분 글을 써 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과 같이 우선 '챗 쥐피티'라고 발음 나는 대로 써서 Chat GPT에 대한 설명을 요청하였고,

GPT가 아주 길고 자세한 답변을 해줬죠? 마지막으로 저는 GPT가 해준 답변에 대해서 300자 내로 요약 해달라고 한 뒤 해당 답변을 받았습니다.

 


여기서 제가 느낀 기존의 검색엔진과 Chat GPT의 차별점활용 포인트

  • 블로그 형식이나 유튜브 스크립트 등 어떤 식으로 대화나 말투가 진행되고 달라지는지 이해하고 있다는 점
  • 제가 Chat GPT 대신 ‘챗 쥐피티’ 라고 발음 나는 대로 적었음에도 사람처럼 받아들이고 이해한다는 점
  • 지식적인 부분에 대해 요청이 가능하고 정리해서 원하는 양으로 요약도 가능하다는 것
  • 그동안 해온 대화에 대해 기억하고 이후의 대화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

 

드디어 인공지능(AI)이 본격적으로 우리들 곁으로 다가온 느낌이 드네요. 앞으로 10년 뒤 우리 사회의 모습이 어떻게 바뀌어 있을지 너무 궁금해진 시간이었습니다. 이후로는 인공지능 시대에 맞춰 제가 어떻게 어떤 마음가짐으로 살아가야 할지 더 고민을 해보려고요 ㅎㅎ

 


오늘 Chat GPT 가입방법과 사용, 활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 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