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화문 한식 맛집, 고등어구이 맛있는 '다온'

여행, 맛집 탐방 🌴🌊🍴

by 투자하는 샬린이 2023. 5. 27. 16:32

본문

안녕하세요~~! 투자하는 샬린이 입니다. 오늘은 광화문 한식 맛집 고등어구이, 제육볶음이 맛있는 '다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직장인 점심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여기저기 다 먹어봤는데 광화문 한식 맛집의 고등어구이 '다온'이 가격대비 제일 맛있는 듯합니다 ㅎㅎ 집보다 여기서 고등어구이를 더 많이 먹는 것 같아요. 그럼 광화문 한식 맛집 고등어구이가 맛있는 '다온'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좌석, 메뉴정보, 기본 반찬 및 주문메뉴를 알아보러 가실까요?

 

 




 

 

<광화문 한식 맛집 고등어구이, 직화 제육볶음 '다온' >

1. 위치 및 기본정보

 

 

위치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길 5-19 다온 (광화문역 8번 출구에서 147m) - 광화문역 1번 또는 8번 출구 쪽 변호사회관 옆길 이용

운영시간 : 월요일 ~ 토요일 (10:00 ~ 24:00 /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 02 - 722 - 7882

 

단체석, 포장, 와이파이, 남/녀 화장실 구분

 

 




 

 


2. 외부 모습

 

다온 입구
다온 입구

 

광화문 한정식 맛집 '다온' 입구입니다. 점심과 저녁에는 일반적인 한식요리 전문점이고 밤에는 루프탑까지 열려서 술집으로 바뀐다고 하네요. 회식으로도 아주 안성맞춤인 곳이죠.

 

다온 옆 모습
다온 옆 모습

 

뒤쪽 주차장쪽으로 들어오는 길입니다. 변호사회 건물 쪽으로도 들어오실 수 있어요.

 

 




 

 


3. 내부좌석

 

아주 핫한 점심시간
아주 핫한 점심시간

 

내부 좌석 모습입니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아주 꽉 차있습니다 ㅎㅎ 보통 웨이팅1~3팀 정도 되는 것 같구요. 내부에 테이블이 많아서 아무리 오래기다려도 15분? 정도면 들어가는 것 같아요. 내부에 테이블은 2~4인 기준으로 13 ~ 15 테이블 정도 있습니다.

 

사람이 빠진 모습
사람이 빠진 모습

 

사람이 조금 빠지고 난 모습입니다. 3면으로 시청이 가능한 TV도 있어서 눈이 심심하지 않죠 ㅎㅎ

 

테라스 쪽
테라스 쪽

 

테라스 좌석입니다. 날씨 좋은 날 여기에 앉으면 햇빛도 바람도 적당해서 너무 좋더라고요! 다만 천막이 붉은색이라 음식도 붉은빛이 돌게 되는 건 아쉽지만요 ㅎㅎ 그래도 테라스 개방감이 아주 좋습니다!

 

테라스 쪽
테라스 쪽

 

비가 오거나 밖이 너무 더울 땐 비닐 천막을 내려서 에어컨을 틀기도 합니다!

 

 




 

 


4. 메뉴 정보

 

외부 메뉴판
외부 메뉴판
메뉴 정보 1메뉴 정보 2메뉴 정보 3
메뉴 정보 1

 

메뉴 정보실외에 하나 내부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웨이팅 하면서 메뉴 정하시면 됩니다 ㅎㅎ 보통 점심에는 고등어구이(고갈비구이 9,000원), 직화 제육볶음(9,000원)이 주 인기메뉴입니다! 

 

각 메뉴에서 2,000원 추가하시면 영양돌솥밥이 나옵니다 ㅎㅎ 돌솥밥도 아주 별미죠!

 

 




 

 

 


5. 기본 반찬

 

기본 제공 반찬
기본 제공 반찬

 

기본 제공 반찬으로 계란후라이가 나오는데요. 이거 너무 좋지 않나요? ㅠㅠ 계란후라이 반찬으로 인당 1개씩 주는 곳은 여기 근방에서 본 적이 없습니다... 계란 제외하고도 기본 반찬이 무려 4찬!! 특히 오이무침이 아주 맛있죠 ㅎ

 

기본 제공 반찬 국과 밥
기본 제공 국과 밥

 

주로 갈때마다 기본 제공 국도 매번 바뀌는데요! 미역국, 된장국 등등 국 종류도 다양해서 좋습니다 ㅎㅎ 

 

 

 




 

 


6. 주문메뉴 고갈비구이, 제육볶음

 

고갈비구이&#44; 제육볶음
고갈비구이, 제육볶음

 

고등어구이(고갈비구이)직화 제육볶음입니다!  고등어구이는 껍질바삭하고 속은 야들야들 담백 그 자체예요 ㅠㅠ 같이 제공되는 소스인 간장, 와사비, 매콤 고추장과 함께 드시면 밥도둑이 따로 없죠...  우리 모두 만성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등 푸른 생선 많이 먹읍시다!! 

 

고등어 구이 아래에 보이는게 두가지 제공 소스
고등어 구이 아래에 보이는게 두가지 제공 소스

 

테라스에 앉았더니 조명이 정육점처럼 나왔네요ㅋㅋㅋㅋ 음식색들이 강제로 붉은색으로 변신... 

 

직화 제육볶음
직화 제육볶음

 

직화 제육볶음 + 테라스의 붉은 조명의 조화 ㅋㅋㅋㅋ 직화 제육볶음은 이름 그대로 불맛 나는 제육볶음입니다. 몇 번 먹어봤는데 불맛은 크게 느껴졌던 적은 별로 없었어요. 그래도 맛있었습니다. 고등어를 최고 추천!!

 

오늘은 광화문 한식 고등어구이 맛집'다온'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좌석, 메뉴정보, 기본 반찬 및 주문메뉴를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한식 광화문 한식 맛집 '다온'에서 한 끼 어떠실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고궁 경희궁&#44; 서울역사박물관 산책하기 좋은곳
서울 고궁 경희궁, 서울역사박물관 산책하기 좋은곳

 

양원집 구로디지털단지 양갈비 맛집
양원집 구로디지털단지 양갈비 맛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