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화문 맛집 | ‘교동 전선생’ 가성비 전집, 막걸리집 추천

여행, 맛집 탐방 🌴🌊🍴

by 투자하는 샬린이 2023. 5. 22. 20:53

본문

안녕하세요~~! 투자하는 샬린이입니다.
오늘은 광화문 맛집, 맛있는 전집인 ‘교동 전선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다들 전집 좋아하시나요? 광화문 맛집으로 막걸리소고기육전 어떠신가요. ’교동전선생‘은 점심에는 무료로 ‘맛보기 전’ 까지주는데요. 그럼 광화문 맛집, ‘교동 전선생’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모습, 메뉴정보, 내부 좌석, 주문 메뉴를 알아보러 가실까요?

 

 






<광화문 맛집, 다양한 전을 맛볼 수 있는 ’교동 전선생‘>

1. 위치 및 기본정보

 



위치 :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가길 3 성보빌딩 2층, 광화문역 1번 출구에서 100m
운영시간 : 월 ~일 (월 ~ 금 10:00 ~ 24:00 / 토 ~ 일 11:00 ~ 23:00)
연락처 : 02 - 737 - 4042

 

지역화페(모바일), 제로페이 사용가능

단체석, 포장, 예약, 와이파이, 남/녀 화장실 구분

 

 







2. 외부 모습 및 입구

 

2층 교동전선생
2층 교동전선생


교동 전선생 2층에 위치해있어요! 저녁에 창문을 열어두시는데 정말 시원합니다.

골목 내 입구입구 계단
골목 내 입구


올라가시는 입구는 이쪽 골목에 숨어있습니다 ㅋㅋㅋ 다들 잘 못찾아오셔서 사장님이 곳곳에 ‘교동 전선생’ 이라는 글씨를 써두셨어요.

골목 조금만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입구가 있습니다.
이쪽 계단을 통해서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입구 간판
입구 간판


교동 전선생 입구 간판. 전에 대해 일가견이 있으신 전선생!

 

 







3. 메뉴 정보

 

메뉴 정보메뉴 정보 2
메뉴 정보


메뉴가 상당히 많은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전종류막걸리가 정말 다양하죠? 저녁에는 술안주들을 많이 주문하셔서 그런지 국물 안주도 다양합니다.

세트 메뉴
세트 메뉴


어떤 전, 어떤 국물 안주를 시켜야할지 감이 안오신다면? 교동 전선생교동 세트 A, B, C 중에서 시키시는 것도 좋습니다! 결정장애를 가지고 계신 여러분을 위해 존재하는 세트메뉴!

저희도 뭘 시켜야할지 몰라서 교동 Set-C (모듬전 + 어묵탕 + 두부김치 + 골뱅이무침)를 시켰습니다 ㅎㅎ

 







4. 내부 좌석 모습

입구주방 모습
입구 및 주방 모습
내부 좌석내부 좌석 2
내부 좌석


내부 모습 따뜻하고 시끌벅적한 분위기입니다. 의자가 칸막이 역할을 해줘서 편하게 대화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창가쪽 좌석은 바깥도 잘 보이고 바람도 솔솔 들어오니 아주 시원한 자리죠 ㅎㅎ

 







5. 주문 메뉴

 

모듬전 모습모듬전 모습 2
모듬전 모습


모듬전 (단호박전, 해물파전, 깨순이전, 순대전, 동그랑땡, 소고기 육전, 분홍소세지전, 송이버섯전) 종류가 엄청 다양해요. 각 종류 별로 4개씩 있었습니다.

딱 알맞게 전을 구워주셔서 따끈따끈 맛있었어요.

모듬전 전체 모습
모듬전 전체 모습

 

노릇노릇하니 맥주랑 찰떡궁합 ㅠㅠㅠ 또 먹고 싶군요 ㅠㅠ 간장 양파소스에 살짝 찍먹해서 먹으면 맥주도둑이 따로없죠.

 

둡 김치
둡 김치


돼지고기가 들어간 새콤 매콤 두부김치!!  따끈한 두부에 김치한점, 돼지고기 한점! 삼합처럼 먹어주면 주류를 아주 제대로 당기는 맛이 되죠 ㅎㅎ

소고기 육전&#44; 골뱅이 무침
소고기 육전, 골뱅이 무침


추가로 시킨 소고기 육전골뱅이무침!! 순식간에 먹어버려서 양이 좀 많이 줄었네요ㅋㅋㅋㅋㅋ 특히 소고기 육전은 두번 추천해드리고 싶은 맛 ㅠㅠㅠ 진심 살살녹는 전입니다. 

골뱅이 무침 양은 많았으나 골뱅이가 잘 안보였던...?? 뽑기 실패인가?

 

 







6. 점심 메뉴

 

된찌
된찌


교동 전선생은 직장인들 점심도 책임지고 있었는데요!ㅋㅋㅋ 점심에도 아주 자주 방문하죠 ㅎㅎ 위 사진은 깔끔하고 담백한 맛의 된장찌개!

뚝배기 제육볶음
뚝배기 제육볶음


뚝배기 하나에 가득 담겨져서 나오는 뚝배기 제육볶음도 아주 맛있었습니다. 은 옆에 큰 그릇에 주시더라구요 ㅎㅎ 큰 그릇을 주시니 메인 음식을 밥에 같이 담아 먹기 편했어요.

무료 제공되는 푸짐한 맛보기 전


그리고 점심에 메뉴를 시키면 '맛보기 전'을 주는데요! 이게 진짜 극강의 가성비입니다. 우리 가성비가 미쳤어요. 4~5종류 맛보기 전을 주는데 각 종류별로 인원수만큼 해서 주셔서 사장님의 배려 잘 느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싸우지말라는 깊은 배려)

오늘은 막걸리에 전! 광화문 맛집‘교동 전선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힘든 일끝나고 전집에서 막걸리와 함께 피로를 푸시는건 어떨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광화문 맛집 추어탕&#44; 쭈꾸미덮밥 맛집 이든식당
광화문 맛집 추어탕, 쭈꾸미덮밥 맛집 이든식당
합정 술생술사 핫도그티비 술집
합정 술생술사 핫도그티비 술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